본문 바로가기

나는...

(동물점) 겸손한 흑표범


캐릭터의 특징
솔직한 태도
언뜻 보기에 과묵하지만 성실하고 솔직한 태도로 대하는 의리인정이 있는 사람. 이해관계를 빼고 성의 있는 교제를 하므로 호흡이 긴 교제 상대가 많다. 교우관계는 그다지 넓지는 않고 소수의 친구와 동료의식이 강한 교제를 한다. 자신의 이해에 관계되는 일이라도 객관적으로 생각해 공평한 판단을 내린다. 무엇이든 적극적으로 도전하여 끝까지 자신의 힘으로 이루어내는 근성을 지닌다. 때때로 얕은 판단과 성급한 전환에 의해 커다란 실수를 야기시킨다. 지그시 있지 못하는 성격으로 항상 움직이고 있는 것을 좋아한다. 외유내강의 전형으로 약간 고집이 세지만 타산에 좌우되지 않고 자신의 신념을 관철한다. 곤란에 빠져도 어디에선가 구원의 손길이 나오는 천성적인 행운을 가진다. 무언가 한 가지 자신밖에 할 수 없는 특기를 가지는 것이 행운을 가져온다. 마이 페이스를 지켜 천천히라도 확실하게 진행해 가는 것이 중요.


캐릭터의 연애선향
스마트한 흑표범 중에서는 드문 인정파인 당신. 성실한 만남을 갖는 진지한 타입입니다. 남자의 우정을 소중히 여기는 반면 사랑에는 조금 서투릅니다. 또 애인이라 하더라도 자기 세계에 발을 들여 놓는 것을 싫어합니다. 서로 자립하면서 신뢰할 수 있는 상대와 천천히 사랑을 키워 나가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너무 깐깐하면 실패할 성격이므로 천천히 착실하게 나아가도록 하세요.


캐릭터와 결혼에 관한 조언
길고 긴 교제 끝에 결혼에 성공하는 타입인 당신. 그녀는 물론 주위 사람들을 매우 배아프게 할 것 같습니다. 결혼식은 화려한 피로연을 좋아하지 않고 둘을 지켜준 사람들에게 둘러쌓인 멋진 파티를 하게 될것 같습니다. 결혼 후에도 당신을 언제든 떠받쳐줄 수 있는 여성이 이상적입니다.


이 캐릭터에게 어울리는 직업
인테리어 디자이너, 인테리어 코디네이터, 패션 관련, 이벤트 기획, 작곡가, 작가, 가수, 헤어 디자이너, 카메라맨, 르포라이터, 평론가, 정보산업, 공무원, 변호사, 무역업무


이 캐릭터에게 어울리지 않는 직업
소매업, 음식점, 호텔 숙박업, 조리사, 서비스업, 연예인, 설계사, 식품 영양사, 수행 비서, 운전기사, 공무원


캐릭터의 주요 성향
흑표범의 마스코트를 지닌 사람은 단연 아름다운 사람이 많다. 정의감도 강해 인기가 많지만 프라이드가 높아 상처 받기도 쉽다.

체면이나 프라이드, 입장에 집착한다.
항상 리더가 되고 싶어한다.
스마트해지고 싶어한다.
새로운 것을 아주 좋아한다.
신경을 써주면 기분 좋아한다.
작은 친절을 중시한다.
언제까지라도 현역이고 싶어한다.
공격적이지만 쉽게 단념한다.
정의감이 강하다.
비판정신이 강하다.
희로애락이 얼굴이나 태도에 잘 드러난다.
상처받기 쉽다.
장애나 난관에 부딪히면 도망가려 한다.
검은색을 좋아한다.


이 캐릭터를 사랑하세요?
흑표범의 캐릭터를 가진 사람은 무슨 일에도 '센스 있고, 멋있게!'를 목표로 행동합니다. 따라서 상대방이 새로운 정보나 흥미로운 사건 등을 화제로 꺼내면 흥미진진하게 듣고, 그것만으로도 대화가 무르익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것을 좋아하는 것은 병적일 정도지만, 너무 신경쓰지 말고 장단을 맞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흑표범 기질의 사람은 애매한 것을 아주 싫어하므로, 말과 행동을 확실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의감 또한 강하므로 뒤에서 남의 험담을 하는 것을 경멸하는 스타일의 사람입니다. 그 사람과 아무리 친해져도 '너니까 하는 말인데...'하는 식의 발언은 좋지 않습니다. 아마 당신을 굉장히 싫어하게 될 테니까요. 이 기질의 사람들의 특징 중 하나는 말하기를 좋아한다는 것입니다. 설령 한번 들었던 얘기라도 열심히 들어주는 자세가 그 사람의 마음을 편하게 하니 참을성 있게 끝까지 들어주는 게 좋습니다. 걱정이 많은 타입이므로 당신과 연락이 끊기거나, 자신도 몰랐던 당신의 이야기를 남에게서 듣거나 하면 자제력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숨김없이 다 말해두는 것이 나중에 발생할지 모를 트러블을 방지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색깔에 민감하며 자신이 그다지 원색 계통을 선호하지 않으므로 당신도 옅은 색의 옷을 입는 것이 무난합니다. 깨끗한 것을 좋아해서 방이 지저분한 것을 이해 못하는 타입입니다. 곁으로는 허술한 척하지만 타인이 허술한 것은 정말 싫어합니다. 그 사람이 놀러 오는 날에는 깨끗이 청소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안 좋은 것은 사람들 앞에서 그 사람의 험담을 하는것. 항상 멋있게 사는 것이 목표인 흑표범에게 창피를 준다는 것은 이별하겠다는 통보와 같습니다. 이 점은 늘 기억해두어야 합니다.


캐릭터의 바람기는?
흑표범 캐릭터는 세련되게 살고 싶어 하므로 주부 같은 단조롭로 틀에 박힌 생활을 매우 싫어합니다. 일주일에 한 번이라도 외식을 하는 등, 늘 신선한 분위기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캐릭터와 헤어지는 방법
흑표범은 과거의 일이 계속 반복되는 것을 참기 힘들어합니다. 당신이 옛 애인에 집착하거나 질투하거나 하면 그 만큼으로 흑표범은 지겨워합니다. 만약 아직 미련이 있다면 그런 이야기는 피하세요. 어떻게든 헤어지고 싶은데 분명히 말할 수 없는 경우는 이런 화제를 계속 말하는 것만으로 충분하며 시원시럽게 떨어져 나갑니다.


최고의 파트너
최고의 파트너우두머리 코끼리입니다.

승부욕과 정의감이 강하다는 점에서 서로 닮은 사람들입니다. 비즈니스 관계로 만난다면 상승 효과를 줄 것입니다. 흑표범은 임기응변에 능하고 코끼리는 듬직하고 차분하며 당당하기 때문에 서로를 매우 좋아합니다.

그외 어울리는 파트너
1. 침착한 페가수스   2. 흔들리지 않는 사자  3. 정직한 아기사슴   4. 대기만성형 너구리


최악의 파트너
최악의 파트너
지치지 않는 치타입니다.

온화하고 이치를 따지는 겸손한 흑표범은 지치지 않는 치타를 약간 우습게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안일하게 돌진하는 사람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또 두 사람 모두 자존심이 강한 것도 충돌의 원인이 될것입니다.

그외 어울리지 않는 파트너 :
1. 돌진하는 코끼리   2. 온화한 늑대   3. 명랑한 늑대   4. 느긋한 호랑이




'나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의 고향별은 어디일까?  (1) 2007.04.13
내 두뇌 나이?  (2) 2007.01.20
IQ test  (1) 2006.09.28
가족사진  (0) 2006.09.12
나는 어떤 동물일까?  (0) 2006.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