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는...

나는 어떤 동물일까?

"변화할 여지가 많은 강아지타입 입니다."

당신은 현실에 불만이 있지만 그렇다고 새로운 삶에 대해 특별히 생각하진 않는다. 당신은 지금까지 배운 것에 충실 하려고 노력하는 사람이다. 특히 자기만의 독창적인 생각이나 철학 보다는 전통적으로 부여 받은 틀에 의존하는 편이기도 하다. 하지만 당신은 앞으로 살아가면서 더 많은 성장과 변화가 기대되는 강아지 종족이다.


  • 동경하는 가치 :

         Humilitas, 事大主義, 성실성

  • 이상형

         대책없는 자신감의 “슬램덩크” 강백호,
         역시 대책없는 무한대 파워의 “드래곤 볼” 손오공.

  • 철학  :  “좋은 게 좋은 거다.” “溫故知新”

  • 심리적 기반
    상식에 충실한 사람. 현실적 혹은 인습적 사고가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크다. 사람들을 많이 만나는 것을 좋아하는 외향성 성격이 많고, 스스로 생각하기 보다는 이미 만들어진 것들을 받아들이려는 경향이 강하다. 경우에 따라 고지식하고 고집 세고 보수적인 모습을 보일 수 있으며 갈등이나 문제제기에 취약하다.

  • 라이프스타일
    조직에 가장 잘 어울리는 성실한 구성원. 규칙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기보다는 일단 따르고 보는 유형이다. 군인이나 회사원 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다. 대부분 친구들이 많으며, 사람들과 만나는 것을 즐기고 친구들의 영향을 많이 받아서 귀가 얇다는 평을 듣기도 한다. 특정한 취향은 적고, 새로운 것들을 탐색하는 것을 더 즐기는 유형이다. 현재의 자기 모습을 그냥 받아들이기 보다 막연한 미래의 모습을 현실화시키려고 노력하는 스타일이다. 가르쳐 줄 사람, 의지가 될 사람 즉 멘토를 필요로 한다.
    가장 젊은 유형으로 아직 초등학생일 가능성도 높다.

  • 강아지와 비슷한 종족들

    "개구리 왕눈이의 가재"
    무지개 연못의 지배자 투투의 심복으로 투투의 권력을 등에 엎고 온갖 악행을 저지르는 악당. 그는 만화 막판에 투투를 뒤에서 조종하는 메기 편에 붙어 투투마저 배신하는 실용주의, 현실주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한다. 물론 권선징악을 주제로 하는 어린이 만화인 만큼 비참한 말로를 맞이하지만.

    "X-File"의 스키너 부국장
    살고 규칙에 죽는 우직하고 믿음직스러운 FBI 부국장 스키너. 외계인 망상에 사로잡혀 항상 일탈 행동을 하는 멀더 때문에 골머리를 앓는다. 그러나 그의 뒤치다꺼리를 해주며 결정적인 순간마다 그의 신변의 보호해 주는 등 멀더가 ‘제거’되지 않고 X-Files의 줄거리가 진행되도록 하는데 지대한 공헌을 하는 캐릭터.






TEST는 여기서...




맞는 면도 있는 것 같지만..
초딩이라니...내가...-.-;;

'나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의 고향별은 어디일까?  (1) 2007.04.13
내 두뇌 나이?  (2) 2007.01.20
(동물점) 겸손한 흑표범  (0) 2006.10.12
IQ test  (1) 2006.09.28
가족사진  (0) 2006.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