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는...

인터넷 속의 내 얼굴을 찾아서 - 웹 얼굴 검색

요즘 인터넷으로 자신의 얼굴과 닮은 얼굴을 검색해볼 수도 있고, 자신의 얼굴로 나이와 성별을 판별해준다고 해서, 재미삼아 해보았다.

우선 나와 닮은 얼굴은 어떤 얼굴인지 검색했는데..
왜 이렇게 많은지...그 중에 몇몇 연예인의 사진만 추려봤다.
뭐 닮았다고 하면 닮았다고 볼 수도 있겠지만, 그리 공감이 가지는 않는....
잘생기고 예쁜 사람들이 많아서(?) 기분은 나쁘진 않지만 말이다.
하긴 연예인 치고 못생긴 사람은 거의 없으니... 뭐 일부 있기는 하지만..^^;
이 중에 꽃미남으로 불리는 강동원도 있네~^^
얼굴이 닮았으면(?) 뭐하냐? 기럭지가 안따라주는데... ㅡ.ㅡ;


그런데 내 얼굴과 100% 일치한다는 저 여자분은 누구지?
아무리 봐도 내 얼굴이 아닌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으로 웹 얼굴 분석을 해보았다.
그런데 놀랄 수 밖에 없었다. 사진에 따라 다 다른 결과가 나온다. 제일 어리게 나온 것이 26살이고, 많게는 36살까지... -.-;
편차가 너무 심한 듯하다.
형의 사진을 넣어보았더니 나보다는 나이가 많게 나온다.  형이라는 사실은 확실이 알아보기는 하는 듯하다.
조카의 사진을 입력해보았더니, 아직 돌도 안지난 아기가 3살로 나온다.
더 놀라온 사실은 어머니의 사진을 입력해보니, 20대로 형이나 나보다도 더 젊게 나온다는 사실!
^^;





테스트는 여기에서!
이 사이트에서 웹 얼굴 검색은 나와 닮은 얼굴 찾기이고,
웹 얼굴 분석은 나의 얼굴로 나이와 성별을 맞추는 것이다.











외국 사람들 중에 비슷한 얼굴을 찾는것도 있다고 해서 그것도 해보았는데, 이것은 같은 사진인데도 할때마다 다르게 나온다. 사진 나온 것도 역시나 닮은 것 같지도 않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것 테스트는 여기에서


'나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형이다] 태어난 달로 보는 성격  (10) 2007.08.21
게이지 문답? - 나는 누구인가?  (10) 2007.07.14
자미두수로 본 나의 운명?  (0) 2007.06.05
Death clock  (0) 2007.04.24
닮은꼴 - 엄마와 아들  (2) 2007.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