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오늘의 일기

까칠 컴퓨터의 변덕


<인터넷 몇몇 페이지를 읽지 못하는 현상>


주로 사용하는 티스토리 블로그도 그냥 대강대강 쓰고 별로 들여다보지 않지만, 내가 개설한 블로그는 이것 뿐만 있는 것이 아니다. 다음 블로그도 한동안 사용했었고, 싸이월드 미니홈피에 싸이월드 블로그까지 만들어봤다. 게다가 네이버 블로그도 손을 댔다. 그냥 특정한 주제 없이 잡다한 생각들을 기록하는 공간으로 사용하기에는 역시 네이버 블로그가 제일 편한 것 같다. 싸이처럼 떡 하니 실명이 뜨지도 않아서 약간의 익명성도 보장이 되고... 생각같아서는 티스토리에서 네이버 블로그로 이사가고 싶지만....
아무튼 현재는 이런 저런 블로그를 다 가지고 있는데...
몇 주 전부터 이상이 발생했다.



◈문제현상
네이버 블로그, 카페, 그리고 싸이월드 블로그 미니홈피로의 접속이 상당히 오래 걸릴 뿐만 아니라, '웹 페이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라는 메세지만 보여주곤 했다. 그런데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기 힘든 것이, '새로고침'을 하면 다시 그 페이지를 보여주었고, 어떤 블로그는 아무런 문제없이 잘 보여준다는 점이었다. (물론, 블로그나 카페 이외의 곳에서는 사용하는 데에 전혀 문제가 없었다.)
어떤 때는 되고 어떤 때는 안되고...
어떤 곳은 되고 어떤 곳은 안되고...
이것의 규칙성을 찾기가 매우 힘들었다.




인터넷 속도도 측정을 하면 다운로드 속도는 어느 정도 유지되고 있었다.





◈조치
1. Adobe  Flash player 점검
플래시 플레이어가 문제가 아닐까해서, 삭제하고 재설치 했다. 플래시플레이어9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10버전이 새로 나와서 업그레이드 해봤지만, 문제 상황은 같았다. 오히려 버전업하고 티스토리에 파일을 첨부하는 데에 문제가 더 생겨서, 다시 다운그레이드. 하지만 여전히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다.


2. 인터넷 익스플로러(IE7) 삭제
internet exploer7의 문제인가? 그래서 삭제. 하지만 IE6에서도 똑같은 문제가 발생했다. 요즘 뜨는(?) 구글 크롬을 설치해서 사용해봤지만... 아무 소용이 없었다. (파이어폭스도 설치해서 확인해볼껄하는 생각이 들긴하지만..) 오히려 구글 크롬을 사용하고, 내 블로그 레이아웃이 깨진다는 사실을 알아버려서 블로그 스킨을 교체하려고 생각중이다. 내 입맛에 딱 맞는 녀석을 좀처럼 찾기 힘들어서 이제는 지금 쓰고 있는 스킨으로 쭉~~ 사용해주려고 했는데... 아무튼 컴퓨터란 녀석은 이걸 하면 전혀 엉뚱한 곳에서 이런 문제를 만들어 내고, 저걸 하면 역시 또 다른 곳에서 저런 문제를 만들어내는 천재인 것 같다. -o-;


3. Windows XP 재설치
이거고 저거고 뭐가 문제인지 알 수가 없어서, Acronis True Image로 복구를 했는데, 워낙 예전에 백업을 해 놓은 것이라 오히려 이것 저것 손 댈 것이 많아 보였다. 차라리 전부 포멧해서 밀어버리고 새로 설치하는 것이 덜 복잡할 것 같았다.
재설치하고 깔끔해진 녀석.
그런데 인터넷 문제는 왜 그대로인거냐? -.-;;;;;;;
게다가 컴퓨터에 설치한 TV카드(sigmaTV2). TV보는 프로그램을 설치하려고 제조사 홈페이지에 들어갔더니 지난해에 부도가 나서 문을 닫아버렸단다. 구입할 때 들어있던  CD안의 프로그램은 너무 구버전이라 녹화시 용량이 너무 크고 화질도 안좋은데... 이 프로그램을 구하느라고 인터넷 방방곡곡을 헤메느라 힘들었다. (간신히 구할 수 있어서 다행이라면 다행이었지만...)


4. 공유기 문제

나와 같은 문제를 가지고있는 사람이 없을까 해서 또 여기저기 검색을 하다가, 공유기가 문제가 될 수 있다라는 말을 들었다. 증상도 정말 나와 99.9% 동일한 것 같아서, 이제 문제의 원인을 찾았구나 싶었다.

네이버 지식in

그래서 현재 구석에서 뽀얀 먼지를 뒤집어 쓰고 묵묵히 자기 할일만 하고 있던 녀석을 강렬한 눈빛으로 노려보았다. Anygate GW200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 녀석에 접속을 어떻게 하더라? 너무 오래되서 잊어버렸다.
메뉴얼을 찾아도 메뉴얼이 어디로 가버렸는지 보이지도 않고...
또 TV카드처럼 여기도 문 닫아버렸으면 어쩌나 하는 불안감!
다행이 건재하고 하고 있어서, 그곳에서 메뉴얼을 받고, 정말 오래간만에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도 시켜주고..
이것저것 다해봤지만,
안된다.

5. 인터넷 옵션 변경
거의 확실하다고 생각했던 것... 그것마저도 되지 않아서 힘이 빠졌다.
하지만 그대로 쓰기에는 너무 답답해서, 포기할 수는 없었다.
다시 지식검색.
인터넷 옵션을 변경하라고? 네이버 지식in
그래서 그대로 해봤지만, 여전히 안된다.



으~~~~~~~~~~~~~~~~~~~~~~~~~~~~~~~~~~~~~~~~~~~~~~~~
이놈의 까칠 컴퓨터야 도데체 뭐가 문제니?
이게 잘못됐나 싶어서 이걸 해보면, 엉뚱한 곳에서 이상한 문제나 만들어내고!



현재 가장 의심되는 부분은...
인터넷 옵션을 변경하다가 Shockwave flash Object가 의존하는 파일 2개가 손상되어있다고 나와있는 부분이다. 그런데 *표시만 있으니 그게 무엇인지 난감하다. (shockwave flash object 삭제후 재설치해도 그대로!)


이것이 원인일지...
아니면 줄곧 잘 되다가 이런 현상이 나타난 것은 결국 인터넷 서비스 업체의 문제인지....
이런 일이 생기고, 잘 들어가지지 않는 네이버나 싸이월드 블로그는...음...
그곳으로 옮길까하는 생각도 저절로 사라졌다. 이거 티스토리의 음모 아냐? (엉뚱한 곳에 음모론 -.-)


몇 주 동안 틈틈이, 까칠 컴퓨터의 변덕에 비위를 맞춰주기에 점점 지쳐간다.





2008.11.10 ------------------------------------------------------------------------------------

이 컴퓨터가 까칠컴퓨터라기 보다는 변덕쟁이 컴퓨터인지... 이 글을 쓰고부터 갑자기 이상 증상이 싹~ 사라졌다. 자기 이야기를 써 달라고 투정을 부렸던 것처럼...
무엇이 문제였던 것인지 알고 싶기는 하지만, 일단 기다림의 시간이 줄어들고 불편이 줄어드니 조사는 중단!

'나의 일상 > 오늘의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카운터가 10만을 넘어버렸네  (4) 2008.11.11
시사에 다녀왔다. 처음으로...  (0) 2008.11.11
나에게 휴대폰은?  (2) 2008.11.05
슬픈 노래를 핑계삼아...  (4) 2008.10.19
최진실...  (0) 2008.1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