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람따라/이야기

나는 달린다 - 나의 달리기의 시작과 재시작




나는 달린다
카테고리 시/에세이
지은이 요쉬카 피셔 (궁리, 2003년)
상세보기


 버려진 책들 속에서 한 권의 책이 눈에 띄였다.
 '나는 달린다'
기억을 더듬어보니, 나의 달리기의 시작에 이 책이 있었다.
 처음 달리기를 시작했을 때, 의지적인 측면에서나, 지식적인 측면에서나 많은 도움을 주었던 책이다.
 그렇게 시작한 달리기는 체력단련도 되고, 스트레스도 풀어줄 수 있는 나의 취미가되었고, 10km, 하프 마라톤에도 도전해서 완주하는 기쁨도 알게 해 주었다.
 그래서 달리기를 가능하면 빼먹지 않고 하려고 했고,달리고 난 후의 거뜬하고 상쾌한 느낌을 즐길 수 있었다.


 그런데 몇 달전부터 달리기를 하지 않고 있다.
왠지 지치고, 밤 늦게 달리는 부담감과 감기(신종플루 -.-;)에 걸리지 않을까하는 걱정, 이런저런 핑계거리 때문이었다.
 달리기를 하지 않고, 그냥 그렇게 지내다보니, 몸은 더피곤하고, 살은... 찌는 것이 아니라 근육은 말라서 ET 몸매가...... -.-;;;;;;;;;


 다시 달려야지 하고 생각하던 중에, 한 권의 책이 눈에 들어온 것이다.
  '나는 달린다.'
 내가 달리기를 시작하게 해 준 그 책이, 내가 달리기를 다시 시작하게도 도와주려고 다시 내 눈 앞에 나타난 것 같다.






'바람따라 >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눈먼 자들의 도시]를 읽고...  (6) 2008.11.11
무극보양뜸 무작정 해보기  (2) 2008.10.24
나만 바라봐~  (0) 2008.10.02
현대판 도깨비불 - 핸드폰 공포  (4) 2008.09.04
개미와 거미  (4) 2008.08.10